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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홍방마라탕 마케팅 기획, “한국형 마라탕 브랜드의 새로운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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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조회 4회 작성일 24-09-13 1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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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20대 젊은 연령층의 지속적인 마라탕의 인기에 이어 전 연령층에게까지 퍼진 마라맛의 인기, 마라탕을 이용하는 고객들과 외식창업을 고민하고 있는 예비창업자들을 위해 마라탕 전문 브랜드 라홍방마라탕의 조성대 팀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Q. 라홍방마라탕 브랜드에 대해 소개

- 라홍방마라탕은 초기에 ‘한국인의 입맛에 딱 맞는 마라탕’ 이라는 슬로건으로 시작하여 현재는 ‘맛있게 맵다, 라홍방’ 이라는 타이틀을 쓰고 있다. 가맹사업 5년차 브랜드이며, 토종 한국기업으로써 현재까지 가맹점 140호점 이상을 달성하였으며, 꾸준하게 성장하고 있다. 

Q. 담당하고 계신 마케팅 기획 업무에 설명 부탁드린다

- 외식프랜차이즈에서의 마케팅 기획은 크게 브랜드와 가맹창업 업무로 나뉜다. 브랜드 마케팅의 경우, 라홍방만의 본질과 마라 메뉴들과의 연결성에 대해 고민하고, 고객들에게 어떻게 다가갈지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여 접근하고 있다. 

가맹창업 업무의 경우, 가맹점주님 입장에서는 생업이기때문에 지속 가능한 브랜드이자 꾸준한 매출을 낼 수 있도록 브랜드 마케팅과 연관하여 진행하고 있으며, 매장 오픈 후에도 담당 슈퍼바이저와 함께 지속적으로 본사차원에서 지원 및 케어를 하고 있다. 


Q. 최근 농심과의 콜라보 신메뉴를 출시하였는데 어떻게 기획하게 되었나

- 이번에 출시한 메뉴는 짜파게티 마라샹궈와 짜파게티 볶음밥 2종이다. 라홍방은 마라탕 전문 브랜드이면서도 중식 브랜드 이다. 또한 한국인의 입맛에 잘 맞는 메뉴를 선보인다는 게 브랜드 슬로건이었기 때문에 볶음 메뉴인 마라샹궈에 짜파게티 소스를 이용하면 어떨까 하고 기획하게 되었다. 또한 제가 과거에 슈퍼바이저와 메뉴개발 업무를 함께한 경력이 있어서 현재는 마케팅 업무를 함께하면서 마케바이저 라는 칭호로 업무에 임하고 있다. 그래서 이번 메뉴 기획부터 출시까지 모든 과정의 프로젝트를 맡아 진행하게 되었다. 

Q. 최근까지 마라탕이 지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데 그 이유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나

- 마라탕에 넣을 수 있는 식재료가 40~50여가지 이상 되다보니 고객 개인별로 자신이 원하는 재료를 넣어서 먹는 DIY 식의 메뉴가 매력적이라 생각한다. 특히나 초등학생부터 사회초년생까지인 10~20대 고객들의 선호도가 높아서 앞으로도 계속 이용하는 메뉴가 될 것이라 생각한다.

Q. 전국에 계시는 라홍방마라탕 고객님들께 전하고 싶은 말이 있다면?

- 라홍방 마라탕을 이용해주시는 모든 고객님들께 먼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프랜차이즈 브랜드로써 본사에서 꾸준히 가맹점의 품질, 청결, 서비스 관리를 하기 때문에 지속적으로 사랑받는 것이라 생각한다. 

앞으로도 믿고 먹을 수 있는 메뉴들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또한 변화는 있어서도 변함은 없는 브랜드로 다가갈 것이며, 브랜드에서 새롭게 준비하는 내용도 있으니 기대해주셨으면 좋겠다. 

출처 : ITBizNews(https://www.itbiznew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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